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선6기 정현복 광양시장 취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시가  1일 오전 10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현복 시장의 취임식 행사를 갖고 민선6기 새로운 출범을 시작했다.

광양시가 1일 오전 10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현복 시장의 취임식 행사를 갖고 민선6기 새로운 출범을 시작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새로운 광양을 위한 희망찬 도약 선언"
"취임식 후 민생탐방…전통시장 방문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을 비전으로 정한 광양시가 1일 오전 10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현복 시장의 취임식 행사를 갖고 민선6기 새로운 출범을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은 많은 시민들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언론인,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약력소개, 취임선서, 축사, 취임사, 시민의 노래 등의 순으로 차분하고 간소하게 진행됐다.

정현복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경건한 마음으로 현충탑을 참배한 후 취임식장인 실내체육관으로 이동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후 행사에 참석했다.

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광양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영광된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시민의 행복을 위해 늘 땀 흘리는 시장, 겸손하고 따듯한 시장, 초심을 잃지 않는 변함없는 시장, 공공복리를 추구하는 합목적인 시장, 화합의 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한, ▲ 힘 있는 광양, 전남 제1의 도시 광양 건설 ▲ 일자리가 많고 취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수도 ▲ 부자가 많은 풍요로운 농·어촌도시 ▲ 미래에도 살고 싶은 안전·녹색도시 ▲ 격조 높고 품위 있는 도시 등 6대 시정 운영 방향도 함께 제시했다.
광양시가  1일 오전 10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현복 시장의 취임식 행사를 갖고 민선6기 새로운 출범을 시작했다. 이날 정현복 시장은 민생현장을 탐방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광양시가 1일 오전 10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현복 시장의 취임식 행사를 갖고 민선6기 새로운 출범을 시작했다. 이날 정현복 시장은 민생현장을 탐방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시민들에게 세계속의 빛나는 광양을 위하여 온 신명과 열정을 바쳐 일할 것을 약속하면서, 광양시정의 최종 목표는 ‘시민 행복’ 임을 강조했다.

정 시장은 취임식 후에 곧바로 광양읍5일시장과 중마시장 등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시민들과 지역실물경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시장실로 이동해 사무인수서에 서명함으로써 민선6기 첫 시정 수행에 첫발을 내딛었다.
오후에는 광양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한 후 시청 열린 홍보방(기자실)을 방문하여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취임소감을 밝히고 시정운영에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민선6기 시정 목표(비전)를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으로 확정하였으며, 시정 방침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행정 ▲미래를 열어가는 창조행정 ▲가치를 높여주는 명품행정으로 정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6기 시정 목표와 방침은 희망찬 도약을 통해 새롭고 당당한 광양을 만들어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도시로 발전해 나가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