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베이코리아, 한국지역진흥재단과 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4.06.27 10:21 기사입력 2014.06.27 10: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이베이코리아와 한국지역진흥재단이 26일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지자체 우수 콘텐츠 육성 및 지역특산품 판로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와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특산물과 문화 관광 자원 등을 알리고 특정 지역 장터를 연계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지역 축제 상품 티켓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과 지역홍보센터를 통한 특화 지역 사업 운영에도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또 G마켓과 옥션에 한국지역진흥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지역명품숍'을 입점시켜 농수산 가공품, 공예품 등 200여개의 다양한 지역특산품을 선보인다. 상품 프로모션 진행과 판매자 신규 상품개발 교육 등 지역축제 및 쇼핑몰의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이사장상 제정 등을 통해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e마케팅페어'를 적극 후원한다. 'e마케팅페어'는 2009년부터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고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실적 등을 종합 판단해 우수 지자체를 가려온 행사다.

김세훈 이베이코리아 지역사업팀장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간 상생 모델의 모범적 사례로 자리 잡아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