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군보건소 다문화가정 구강 및 결핵 검진

최종수정 2014.06.26 23:05 기사입력 2014.06.26 23:0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25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구강 및 원스톱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와 함께 생활 속 결핵예방 교육도 병행했다.

결핵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엑스선 검진차량에서 의사가 동승해 엑스레이 사진 판독과 객담검사를 완료했다.

이 중 결핵환자로 판명되면 보건소에서 주기적인 진료와 투약으로 완치 될 때까지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이안림 보건소 예방의약담당은 “다문화가족 건강검진사업을 통해 조기발견 및 치료로 군민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25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구강 및 원스톱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와 함께 생활 속 결핵예방 교육도 병행했다. 결핵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엑스선 검진차량에서 의사가 동승해 엑스레이 사진 판독과 객담검사를 완료했다. 이 중 결핵환자로 판명되면 보건소에서 주기적인 진료와 투약으로 완치 될 때까지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이안림 보건소 예방의약담당은 “다문화가족 건강검진사업을 통해 조기발견 및 치료로 군민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