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클라우드기반 모바일보안솔루션 '올레비즈MDM'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 '올레비즈 MDM'을 홍보하고 있다. KT는 기존 구축형 상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중소기업 보안솔루션 수요를 공략할 방침이다.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 '올레비즈 MDM'을 홍보하고 있다. KT는 기존 구축형 상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중소기업 보안솔루션 수요를 공략할 방침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KT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안성이 강화된 모바일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올레비즈(olleh biz) MDM’ 솔루션을 출시했다.

26일 KT에 따르면 올레비즈 MDM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휴대용PC 등 모바일 기기에 대해 데이터 암호화와 IT정책 준수 여부 확인 등의 보안·감시기능, 모바일 기기 업데이트와 설정 등의 관리기능, 분실·도난시 단말 추적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으로, 기존의 구축형 상품을 보완해 저렴한 월 비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인용 모바일 기기들이 기업 업무에 활용되면서 기기 분실·도난에 따른 정보유출이나 악성코드를 통한 해킹 등도 함께 증가해 모바일 보안 관리 필요성이 커졌다. 그러나 개별 기기에 대한 ‘모바일 디바이스 매니지먼트(MDM)’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서버를 도입하고 운영인력을 확보해야 하며 유지보수 비용도 별도로 지출해야 했다.

KT의 올레비즈 MDM은 월 3000원(부가세 별도)에 단말·정책·앱 관리나 위치 관제 등의 서비스 제공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클라우드형 서비스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매월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보안관리를 할 수 있으며 개별 기업의 보안 정책에 맞는 서비스만 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올레맵’을 통해 다양한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보안솔루션 ‘녹스(KNOX)’ 부가 기능을 지원해 타 MDM 서비스와 차별화했다.

채종진 KT 기업통신사업본부장은 “저렴한 초기 도입 비용으로 모바일 보안 사고를 방지하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올레비즈 MCM(콘텐츠 보안 관리), 올레비즈 MAM(애플리케이션 보안 관리)을 추가 출시해 고객의 모바일 업무 환경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KT에서는 올레비즈 MDM의 경쟁력을 위해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 DKI와 지난 20일 업무협약를 체결헸다. 또 ‘올레 비즈메카’를 통해 올레비즈 MDM 서비스 1년 약정 시 이용금액의 10%, 2년 이상 약정 시 이용금액의 2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다음 달 말 한정 무상 사용도 제공해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