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기난사 임병장, 실탄 얼마나 가지고 도주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 병장은 실탄 75발과 수류탄 1발을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과 기사는 관련없음

임 병장은 실탄 75발과 수류탄 1발을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과 기사는 관련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국방부는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강원도 고성군 지역에 '진돗개 하나'를 발령하고 탈영자의 도주로 차단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고자로 지목되는 임 병장이 K-2 소총 1정과 실탄 60여 발을 소지하고 있어 '2차 사고'까지 우려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22일 육군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8시15분께 강원 고성군 간성읍 동부전선 육군 모 부대 GOP에서 경계근무 중이던 임모 병장이 동료 병사들에게 K-2 소총 10여 발을 난사했다. 이 사고로 병사 5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 사망한 장병은 김모 하사를 비롯해 상병 2명, 일병 1명, 이병 1명 등이다.
부상자 7명 중 중상자 2명은 군 헬기로 국군 수도병원과 강릉 국군병원 등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나머지 경상자 5명은 강릉 아산병원 등 민간 병원으로 옮겨졌다.

임 병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55분까지 주간 경계근무를 마치고 복귀한 직후 소초 인근에서 총기를 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임 병장은 실탄 75발과 수류탄 1발을 소지하고 있었다.

임 병장은 무기를 반납하기 전에 부대원을 향해 실탄 10여 발을 난사한 뒤 수류탄 1발도 투척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군 당국은 밝혔다. 난사 직후 임 병장은 K-2 총기와 실탄 60여 발을 소지하고 무장 탈영해 군 당국이 추적 중이다.
이 때문에 육군은 총기 난사 사고가 난 강원 고성군 지역에 '진돗개 하나'를 발령하고 무장 탈영한 임 병장 체포를 위한 도주로 차단에 나섰다. '진돗개'는 무장공비 침투 등 북한의 국지도발 가능성에 대비한 방어 준비태세로 연대장급 이상 지휘관이 발령할 수 있다.

육군 관계자는 "임 병장이 주간 근무를 마치고 생활관으로 복귀 중 병력이모인 장소에서 총기를 난사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임 병장은 사고당시 10여발의 실탄을 발사하고 수류탄을 터트린 것으로 알고 있어 난사직후 K-2 총기와 실탄 60여 발을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