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알제리전 예상 '문어' 이영표 "이제 예언 그만하겠다"

최종수정 2014.06.19 14:39 기사입력 2014.06.19 14:39

댓글쓰기

▲조우종 아나운서와 이영표 해설위원.(사진:KBS 제공)

▲조우종 아나운서와 이영표 해설위원.(사진:KBS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알제리전 예상 '문어' 이영표 "이제 예언 그만하겠다"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알제리전 예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9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B조 예선 2차전 스페인-칠레 경기가 열렸다.

이날 스페인은 칠레에 0대2로 패했다. 스페인은 이로써 1차전 네덜란드에 1대5 대패에 이어 2패를 기록하며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예언이 또 적중했다. 이영표는 지난달 22일 KBS 2TV 월드컵 특집 '따봉 월드컵'에 출연해 "스페인이 브라질 월드컵에서 몰락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날 이영표는 가장 주목할만한 경기로 스페인-칠레전을 꼽으며 "칠레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영표는 앞서 잉글랜드와 이탈리아전, 일본과 코트디부아르 경기 결과를 예측해 맞췄고 한국 대 러시아의 경기에서 이근호가 "러시아 수비를 깰 선수"라고 예언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영표는 오는 23일 알제리전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웠다. 그는 18일 대한민국 대 러시아 경기 직후 "우리가 벨기에와 알제리 경기에서 확인한 것은 알제리는 만만한 팀이 아니라는 것이다"라며 "러시아전 경기처럼 알제리전에 임한다면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영표는 러시아전 이근호 선수의 골 이후 조우종 캐스터에게 "이제 예언 그만 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알제리전 예상에 네티즌은 "알제리전 예상, 이영표 왜 조심스러워졌지" "알제리전 예상, 이영표 또 결과 말해줘요" "알제리전 예상, 이영표 딱딱 맞추는 게 무서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