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지원 '스타트업 노매드'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업자금부터 글로벌 연계까지

▲KT 관계자들이 16일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노매드’를 홍보하고 있다. KT가 해외 창업 전문기관과 협력해 진행하는 스타트업 노매드는 이달 30일까지 모집한 후 8개 팀을 선발해 앞으로 4~5개월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T 관계자들이 16일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노매드’를 홍보하고 있다. KT가 해외 창업 전문기관과 협력해 진행하는 스타트업 노매드는 이달 30일까지 모집한 후 8개 팀을 선발해 앞으로 4~5개월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KT가 해외 창업 전문기관과 협력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초기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노매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T는 16일 스타트업 노매드 참여 팀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고 밝혔다. 스타트업 노매드라는 프로그램 명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유목민’ 정신으로 무장한 ‘스타트업’들이 자유롭게 세계 무대를 활보하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분야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하드웨어, 앱 융합 비즈니스와 게임을 포함한 콘텐츠 비즈니스다. 서류심사를 거쳐 7월 7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선발 캠프를 통해 총 8개의 팀을 선발, 약 4~5개월 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KT 에코노베이션센터에 입주할 기회를 부여하며, 1개 팀 당 2000만원 상당의 초기 창업 자금을 제공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구성된 ‘에코노베이션 멘토링’과 더불어 투자사와의 연계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2주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체류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멘토링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미국 드레이퍼 대학(Draper University)과 매크로비아(Macrovia)의 프로그램 체험, 외국 현지와 국내에서 각각 스타트업 홍보 및 성과 발표의 기회도 갖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노매드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관련한 뉴스, 트랜드 등을 분석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엑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www.venturesquare.net)’와 함께 운영되며, KT는 멘토링과 마케팅 지원을, 벤처스퀘어는 해외 진출 분야를 나누어 담당할 계획이다.

박효일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사업담당상무는 “2010년부터 축적된 에코노베이션 엑셀러레이팅 노하우가 글로벌 창업 전문기관과의 시너지를 내기를 기대하며, 스타트업 노매드를 통해 배출되는 우수 스타트업이 세계에서 스타트업 한류를 이끌어 나갈 대표 주자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