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팔도, 의리광고 通했다...'비락식혜' 판매 호조

최종수정 2014.06.11 09:10 기사입력 2014.06.11 09:10

댓글쓰기

팔도, '비락식혜' 의리광고

팔도, '비락식혜' 의리광고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팔도 '비락식혜'가 김보성 광고 효과로 '으리식혜' 열풍을 일으키며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팔도는 지난달 7일 김보성을 모델로 한 비락식혜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한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54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전년 동기대비 35% 이상 신장했다고 11일 밝혔다.

판매금액으로 약 6억원 증가한 수치다.

또한 광고 전후 25일간을 비교했을 경우 전체 판매수량이 38.5% 이상 신장했으며, 특히 할인점에서는 104.4%, 편의점에서는 51.9%가 신장되며 큰 신장세를 보였다.

팔도는 젊은 층을 주요 구매고객으로 유입하기 위한 광고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팔도는 전통음료인 비락식혜를 젊은 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해 '으리(의리의 신조어)' 시리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의리파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했다. 이번 비락식혜 광고는 '우리 몸에 대한 의리'를 주제로 무의식적으로 커피나 에너지음료와 같은 자극적인 음료를 마시는 소비자들의 식습관에 초점을 맞춰 무카페인, 무색소, 무탄산 음료로 소화와 숙취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비락식혜를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대한 의리임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