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WWDC2014]애플 iOS8·요세미티 공개…내용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WWDC 2014 (WSJ Live 화면 캡처)

WWDC 2014 (WSJ Live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맥을 편리하게 연동하는데 초점을 맞춘 새 운영체제(OS) iOS8과 OS X '요세미티'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개발자들을 위한 새 프로그래밍 언어 등도 발표했다.

애플은 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열린 애플 세계개발자대회(WWDC 2014) 기조발표에서 아이폰·아이패드용 모바일 운영체제(OS) iOS8과 맥 컴퓨터용 OS X 10.10 버전 요세미티를 선보였다. 또한 이들과 연동되는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도 내놨다.
이날 애플은 새 디자인을 적용하고 메일 앱, 사파리, 스포트라이트 검색 바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한 OS X 요세미티를 소개했다. 미국 서부의 대표적 국립공원 이름을 딴 요세미티는 아이폰·아이패드 등 iOS 기반 기기들과의 연계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기존 '메버릭스'와 비교할 때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컬러풀한 툴바에 반투명한 윈도창을 적용해 보다 화려해졌다. 색상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어둡게 바꿀 수 있도록 나이트버전도 함께 지원한다.

메일 앱 기능도 개선됐다. 메일 화면에서 사용자들이 바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게 됐고 대용량 파일 첨부도 간편해졌다. 사파리는 속도 개선과 함께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처럼 탭 뷰를 지원해 브라우저 탭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스포트라이트 검색 바도 추가됐다.
요세미티는 특히 지금까지 아이폰·아이패드 등 iOS 기기끼리만 가능했던 에어드롭 기능을 맥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근처에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맥으로도 데이터를 직관적 방식으로 보낼 수 있다.

아이폰으로 걸려 온 전화를 요세미티가 깔린 맥의 컴퓨터 스피커폰 채팅으로 받을 수도 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문서작업을 하다 맥으로 작업 장소를 옮기면 직전까지 작업하던 내용이 옮긴 맥으로 떠 일을 마무리할 수 있다.

OS X 요세미티 버전은 이날부터 개발자들에게 제공된다. 올 여름에 베타 프로그램이 공개된 후 가을에 일반에 공급된다.

이날 함께 공개된 iOS8 역시 맥과의 연동을 강조했다. 메시지 알림 기능을 보완하고 아이폰·아이패드로 글을 쓸 때 예측이 가능하도록 하는 퀵타입이라는 입력 인터페이스를 포함시켰다.

이들을 클라우드로 연동하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는 5기가바이트(GB) 용량이 무료다. 20GB는 월 0.99달러, 200GB는 월 3.99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이날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과 기기용 플랫폼 '헬스킷'과 관련 앱인 '헬스', 홈 오토메이션과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홈킷', 개발자들을 위한 새 프로그래밍 언어 '스위프트' 등도 함께 공개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