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멘스, 1만2000명 감원 예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프랑스 국민기업 알스톰 인수를 추진 중인 독일 지멘스가 구조조정을 위해 약 1만2000명을 감원하겠다고 밝혔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조 카이저 지멘스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뉴욕에서 증권분야 전문가 및 투자자들과 가진 모임에서 사업 재조정으로 1만1천600개의 일자리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 대변인은 해당 직원들에게 가능하면 다른 역할을 맡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멘스는 최근 알스톰의 에너지사업 부문 인수경쟁에 뛰어든 가운데 나왔다. 지멘스는 알스톰 에너지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대신 자사의 초고속열차 등 운송사업 부문을 알스톰에게 내어주고 현금을 얹어주는 방식으로 사업 조정을 추진하고 있다.

지멘스와 알스톰 에너지 부문 인수를 두고 경쟁중인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은 인수가격으로 169억 달러를 제시하며 알스톰 근로자들의 고용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3년 안에 일자리 1000개를 만들겠다고 프랑스 정부 측에 제안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