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百,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마케팅'

최종수정 2014.05.28 07:27 기사입력 2014.05.28 07:2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백화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바자회, 패션쇼, 공모전 등 '나라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29일 '힘내라, 대한민국! '나라사랑 大바자'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에 각 5000만원씩 총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용태ㆍ정호준 국회의원, 최완근 국가보훈처차장, 최해근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회장, 왕성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이사는 서예가 도정 권상호선생과 함께 대붓 서예 시연회를 선보인다.

바자회에서는 기증물품 판매전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0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나라사랑 大바자' 행사를 진행한다.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본점 정문 앞 특설매장에서는 유명인사들의 기증품을 전시ㆍ판매한다. 두 행사의 수익금은 전몰군경유족회와 전몰군경미망인회의 후원기금 마련을 위해 사용된다.

호국보훈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을 빛낸 100人의 영웅들'의 주제가를 제작해 배포한다. 방송인 박명수가 작사ㆍ작곡ㆍ노래한 이 곡은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음원 판매를 통한 수익금 역시 전액 기부된다.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00명의 영웅들을 소개하는 구조물을 본점 정문 앞에 설치하고 다음달 2일에는 본점 정문 앞 무대에서 태극기, 무궁화, 월드컵 승리를 테마로 '태극기ㆍ무궁화 패션쇼'를 연다.

또 '대한민국 영웅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어린이 공모전을 연다.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편지를 우편발송하거나 현장접수하면 6명의 우수작을 선정해 국가보훈처장상 및 한국문인협회이사장상, 롯데백화점 대표이사상 등 상장과 함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계속되면서 호국보훈의 정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올해에도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호국보훈의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바자회, 패션쇼,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