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부, 스마트미디어X 캠프 개최…"벤처와 플랫폼사가 한자리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스마트미디어X 캠프'의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스마트미디어X 캠프는 기술과 기획력이 뛰어난 중소벤처와 이를 서비스하고 상용화할 플랫폼사들이 직접 만나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해 토론하고 발표하는 미디어 캠프다. 다음달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로 개최된다.
이를 통해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중소벤처들은 방송 산업 생태계로 진입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얻게 된다. 플랫폼사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다양한 중소 벤처들과 직접 교류하면서 스마트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하고 창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서류 평가를 통한 상향식 정부 투자 방식에서 벗어나 중소벤처와 플랫폼사들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발전시킨 서비스 상용화 모델에 정부가 투자함으로써 기업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신생 중소 벤처들의 창조적 모험과 시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미디어X 캠프는 방송 플랫폼 및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통해 구현 가능한 모든 서비스와 기술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프에 참가하는 기업은 스마트미디어를 기반으로 구현 가능한 신규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한 기획안을 플랫폼사를 대상으로 발표하고 이를 채택한 플랫폼사와 캠프 기간 동안 스마트미디어 플랫폼에서 바로 서비스할 수 있는 상용 모델로 발전시키게 된다.

미래부는 이렇게 창출된 새로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모델을 사업화 과제로 선정해 1억원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스마트미디어 양방향 기술에 대해서도 약 1억원 내외의 개발비가 투자될 예정이다.

박윤현 미래창조과학부 방송진흥정책관은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걸 맞는 개방적 미디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정책의 최우선을 두고 있다"며 "6월 개소 예정인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와 스마트미디어X 캠프가 그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스마트미디어 X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 한국정보화진흥원 및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