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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쿼티 메시징폰 '바이브' 출시 "美 소비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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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바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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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팬택은 23일(현지시각)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쿼티 슬라이드 메시징폰 '바이브(Vybe·모델명 P607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해외사업 재정비를 마친 팬택은 지난해 11월 밀리언셀러 브리즈의 네 번째 모델 브리즈Ⅳ를 출시하며 해외사업에 재시동을 걸었다. 팬택은 올해에도 인기를 검증 받은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해 해외사업의 수익성을 점진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바이브는 팬택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군으로 꼽히는 메시징폰에 속하는 모델이다. 메시징폰은 쿼티 자판을 선호하는 북미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팬택이 개척한 카테고리다. 2008년 팬택 매트릭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15종의 메시징폰을 출시했다. 이 가운데 3개 모델이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은 팬택만의 차별화된 제품군이다.

바이브는 쿼티 자판을 이용해 빠르게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게끔 고안됐다. 화면을 옆으로 밀면 쿼티 자판이 나오고, 동시에 화면에 메시지나 이메일 작성 등 쿼티 자판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자동으로 보여준다. 이외에도 주요 기능을 항목별로 묶어 메뉴를 간소화한 이지 모드, 카메라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카메라 버튼 등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강대준 팬택 해외사업실장은 "인기를 검증 받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AT&T, 버라이즌 등 오랜 파트너십을 맺어온 해외 이동통신사업자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외사업을 안정적으로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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