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문수 지사의 트위터도 세월호참사 즈음에 멈춰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지난달 16일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안산 단원고를 찾아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지난달 16일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안산 단원고를 찾아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이영규 기자]김문수 경기도지사(사진)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세월호 참사가 있던 4월16일 즈음에 멈춰 서 있다. 매일 2~3건의 글을 올렸던 그의 'SNS 사랑'을 생각할 때 꽤 긴 시간 '개점휴업' 상태인 셈이다.

김 지사의 SNS 중단(?)은 세월호 참사 앞에서 그 어떤 말도 유족이나 도민들에게 위안이 될 수 없다는 배려가 숨어 있다는 게 측근들의 설명이다.
도 관계자는 "김 지사는 매일 오후 2시 경기도 안산 초지동 경기도미술관 2층에 있는 경기도 합동대책본부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시간 날때마다 어린 학생들의 영정이 있는 분향소를 찾아 분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사고로 피해를 본 단원고는 경기도 안산에 소재하고 있다. 따라서 도민 안전에 대해 '무한책임'을 가진 김 지사의 마음이 편할 리 없다. 그래서 더욱 SNS를 자제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특히 사고가 난 지난달 16일 김 지사는 곧바로 진도로 내려갔다. 문제는 그 다음에 벌어졌다. 김 지사가 진도 유족들을 만난 뒤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논란이 되면서 글을 내리기도 했다. 또 해명 글도 올렸다. 내용은 이렇다.
"진도 현장에서 이틀간 느낀 참담하고 비통한 제 심정을 짧게 표현한 것입니다. 제 진심과 달리 오해를 초래하게 돼 무척 안타깝습니다. 계속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는 현재 합동대책본부를 통해 학교 집단교육 13개 학교(5476명), 일대일 상담(109명), 유가족 상담(238가구), 찾아가는 의료서비스(36가족) 등 심리지원을 하고 있다.

또 319가구에 총 3억3100만원의 생계비를 지원했다. 피해가정은 1대1 전담공무원 돌봄지원 354팀(1057명)을 동원해 8679건을 지원하고, 도내 31개 건강가정지원센터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도는 법률상담 48건, 무료소송 2건, 전담변호사 지정 2건 등 법률지원도 적극 펼치고 있다.

황정은 도 합동대책본부 대변인은 "유족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심리지원을 비롯해 생계, 법률상담 등 지원이 필요한 유가족이나 도민들은 언제든지 대책본부로 연락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