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2014년도 1분기 SK텔링크와 관련된 상담건수는 총 409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급격히 증가했다. 계약불이행이 175건(42.8%)으로 가장 많았으며 유사상호와 관련된 피해가 104건(25.4%)였다.
유사 상호로 인한 혼돈도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구한다. 월별 상담항목 증감률을 보면 3월 기준으로 단말기 무료라고 유인하는 피해는 감소한 반면, 유사상호를 사용해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제품을 구매하게 해 발생된 피해는 증가했다.
주로 SK텔레콤과 SK텔링크를 구분하지 못하는 노인들이 가장 많았다. 민간소비자단체에 접수된 연령대가 확인 가능한 97건의 상담 중 50~60대 상담건수가 49건으로 절반 이상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 노인들의 경우 피해구제 방법을 몰라서 접수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 집계되지 않은 피해도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링크 관계자는 "중복 접수된 민원을 제외하면 실제 당사 관련 접수된 불만 민원은 총 190건으로 민원은 100% 처리 완료했다"며 "향후 소비자 불만 접수와 신속한 해결을 위해 관련 단체와 핫라인을 구축해 원만히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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