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건희 회장, 수면상태서 진정치료(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억혼란 막기 위해 안정 유지... 의식 회복 시간 다소 걸릴듯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권해영 기자]지난 10일 밤 급성 심근경색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저체온 치료를 마치고 당분간 수면상태를 유지한 채 치료를 받는다.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은 이 회장에 대한 저체온 치료를 13일 낮 12시쯤 완료하고 진정제를 투여했다. 이에 앞서 병원측은 "이 회장의 심장 기능과 뇌파는 대단히 안정적이다"라고 밝혔다.
의료진은 당초 저체온 치료를 마무리 하면서 이 회장의 의식 회복을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안전하고 완벽한 의식 회복을 위해 당분간 수면치료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의료진은 이 회장의 저체온 치료를 마친 뒤에도 진정제를 당분간 투여할 방침이다. 따라서 이 회장이 의식을 회복하는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예정이다.

이같은 결정은 저체온 치료에 수반되는 기억 혼란, 기억 유실 등을 막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체온 치료를 마친 뒤에도 의식 회복을 서두르기 보다는 수면상태를 유지한 채 치료를 지속하며 기억 혼란을 방지하는 것이 더 낫다고 의료진이 판단한 것이다.

이 회장이 입원한 삼성서울병원은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의료진은 이 회장의 뇌파 검사 등을 지속하며 병세를 살피고 있다. 입원 후 특별히 위급한 상황은 없었다. 이 회장의 가족들도 병원을 오가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장남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회사와 병원을 오가며 이 회장의 예후를 살폈다. 이날 새벽에도 병원을 다녀갔다. 부인인 홍라희 리움미술관장과 이 회장의 두 딸인 이부진ㆍ이서현 사장은 이 회장의 곁에서 상태를 지켜보고 있다.

한편 이 회장의 의식 회복을 기다리던 삼성그룹 임직원들은 이 회장의 조속한 쾌유를 염원하는 글을 사내 인트라넷에 올리고 있다.

삼성 임직원들은 "급작스러운 소식에 놀랐습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임직원들의 좋은 에너지를 받으셔서 빨리 쾌유하시기를 빕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조직을 이끌어주시기를 기원합니다" 등의 글을 올렸다.

삼성 임직원들은 이날 새벽에도 사내 게시판에 글을 올리며 이 회장의 빠른 쾌유를 바랐다. 특히 이 회장이 이르면 이날 새벽 깨어날 것으로 예상됐지만 앞으로도 당분간 수면 상태에서 치료를 받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회장의 쾌유를 기원하는 임직원들의 뜻도 더욱 간절해지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