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도 경쟁시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지역내 공동주택 대상 음식물 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생활폐기물의 27.6%를 차지하는 음식물 쓰레기.

성북구의 연간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은 34억원이다.
또 환경오염 등으로 음·폐수 해양투기 금지와 더불어 음식물처리비용이 대폭 인상돼 음식물 쓰레기 감량은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이다.

이에 성북구는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감량 실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역내 97개소(5만5220가구)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평가방법은 음식물 쓰레기 수거 시 납부필증 바코드를 인식해 공동주택별로 배출된 음식물 쓰레기 양을 확인, 전년 대비 감량율을 측정하는 것.
평가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이며, 감량률이 우수한 공동주택 28개소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실시된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경진대회에는 성북구내 95개소 공동주택이 참여, 성북구는 종량제 실시 이후 지난해 7개월 동안 647t의 음식물 쓰레기를 줄인 바 있다.

성북구 류대걸 청소행정과장은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얻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방법을 알리고 주민참여를 독려하는 안내문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 결과는 10월 중에 발표할 계획이며, 최우수 1개소에는 음식물 쓰레기 납부필증 70매(50만원 상당), 최우수 3개소에는 각 40매(29만원 상당), 우수 5개소에는 각 30매(22만원 상당), 장려 19개소에는 각 15매(11만원 상당)를 수여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