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길환영 사장도 함께 물러나야" 김시곤 KBS보도국장 사임 발표하며 '일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 길환영 사장

▲KBS 길환영 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길환영 사장도 함께 물러나야" 김시곤 사임 발표하며 '일침'

세월호 사고 희생자와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비교한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사임하겠다고 발표한 김시곤 KBS 보도 국장이 사임 발언 당시 길환영 KBS 사장의 사퇴도 같이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시곤 보도국장은 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국제 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혼신의 힘을 기울였으나 오늘부로 보도국장을 사임하려 한다. KBS가 명실상부한 공영방송으로 거듭나는 작은 씨앗이 되려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국장은 "KBS 사장은 확실한 가치관을 지닌 이가 돼야 한다"며 "사사건건 보도본부에 개입한 길환영 사장은 즉각 자진 사퇴해야 한다"라며 일침을 가했다.

또한 김 국장은 "KBS가 합리적으로 바뀌기 위해서는 여야 모두 진보와 보수를 떠나 방송이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이 되어서는 안된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9일 KBS를 항의방문한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은 길환영 KBS 사장과의 면담을 요구했으나 임창건 보도본부장이 대신 나가며 길환영 KBS 사장과의 면담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한편 김시곤 국장은 앞서 "세월호 사고는 300명이 한꺼번에 죽어 많아 보이지만, 연간 교통사고로 죽는 사람 수를 생각하면 그리 많은 것이 아니다"라고 발언한 내용이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지면서 유족들의 거센 반발을 산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