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측, “주승용측 흑색선전, 도 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거인단 모집·논문표절 의혹제기 관련 허위사실 유포 멈춰야”

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후보

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후보 측은 주승용 후보 측의 흑색선전이 도를 넘었다며 더 이상 구태와 추태를 반복하지 말 것을 3일 촉구했다.

이 후보 측은 ‘주승용 측 흑색선전, 도 넘었다’는 제목으로 논평을 내고 “공론조사 선거인단 모집 중단과 관련해 주 후보가 2일 낸 보도자료는 허위 내용을 담은 전형적인 흑색선전”이라고 주장했다.
‘선거인단 모집 권역’을 둘러싸고 세 후보 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중앙당 선관위가 모집을 중단했을 뿐인데도, ‘이 후보 측이 갑자기 룰 변경을 요구해 모집이 중단됐다’는 식으로 사실을 호도했다는 것이다.

이 후보 측은 또 “이모씨 등 주 후보 측 인사들이 1일 전남도의회 출입기자들을 만나 ‘주승용 박사논문 표절 의혹’ 제기와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예컨대 “이 후보 측 관계자가 광양 PC방에서 이메일을 보냈고 이 모습이 CCTV에 찍혔다“는 등 내용이 바로 그것인데, 이 후보 측은 경찰 조사과정에서 100% 허위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 후보 측은 “주 후보 측의 이런 허위사실 유포가 이미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순천지역 인터넷 매체의 보도와 똑같다”며 “이 때문에 악의적인 흑색선전이 조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 측은 특히 “지역 언론에 이어 중앙언론까지 보도된 주 후보의 박사논문과 관련한 표절 등 의혹을 어떻게든 덮어보려는 불순한 의도에서 이런 흑색선전이 나왔다”고 분석했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이기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는 전남도민의 얼굴인 도지사 선거에 나설 자격이 없다”며 “이런 구태와 추태를 되풀이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