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침몰]정부 구조엔 무능, 해명엔 신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에 우왕좌왕 대처하며 무능하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정부가 댓글 홍보와 해명에는 일사불란하게 대응하고 있다. 국민과 언론의 비판이 억울하다며 해명만 늘어놓고 있는 꼴이다.

정부부처들은 지난 22일 일제히 '민간잠수요원 철수 논란'을 반박하는 글을 트위터에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해양경찰청은 이날 "일부 SNS상에서 제기되고 있는 '민간인 다이버 참여기회 제한'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현재 사고해역에는 700여명의 해경, 군 특수부대, 구난업체 전문잠수요원들이 사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트위터에 게시했다. 이 글에는 ''민간인 다이버 참여기회 제한'은 현재 바지선에서 구조활동을 지켜보고 계시는 가족 대표분들의 요구에 의한 것' 이라며 '사실과 전혀 다른 주장으로 현장에서 사력을 다하고 있는 해양경찰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피해자 가족을 두 번 울리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잠시 후 이 글을 안전행정부, 소방방재청, 해양수산부가 '해양경찰청 소식'이라며 전파했다.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법무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도 같은 글을 올렸고 병무청, 산림청 중소기업청, 방송통신위원회까지 가세했다. 위기대응에는 극히 미숙한 대처능력을 보이고 있는 정부가 비판여론을 잠재우는 데는 그 어떤 때보다 신속히 대처한 셈이다. 약속이나 한 듯이 정부부처들이 SNS를 통해 세월호와 관련한 해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윗선의 지시나 부처 간의 논의가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추정도 제기된다.

정부 관계자들도 부실한 컨트롤타워로 인해 국민이 입은 피해에 대해 책임지려는 자세보다는 억울하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지난 21일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이 청와대 출입기자들에게 "한 번 도와주소. 국가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상황입니다. 문제 삼는 것은 조금 뒤에 얼마든지 가능합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낸 사실이 알려져 "지금 정부가 도움을 받기를 바랄 땐가"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