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동구 ‘푸른길 근린공원 돌봄이’제 시행

최종수정 2014.04.23 17:58 기사입력 2014.04.23 17: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푸른길 근린공원을 가꾸고 돌보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 손을 잡았다.

광주광역시 동구(구청장 노희용)는 23일 푸른길의 환경정비를 위해 민간단체와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푸른길 근린공원 돌봄이’제를 이번달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까지는 행정기관이 푸른길 환경정비를 도맡아왔으나 앞으로는 푸른길을 아끼는 한국마사회, (사)푸른길, (사)재능기부센터, (사)우리문화예술원, 금호타운아파트, 두산위브아파트, 동명교회, 서석교회 등이 함께 돌봄이로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기관들은 동구 관내 푸른길 연장 3.75km을 5개 구간으로 나눠 자체 실정에 맞게 주기적으로 공원 돌봄이 역할을 한다.
공원 돌봄이는 쓰레기 줍기, 잡초 뽑기, 낙서 지우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 공원시설물의 위험요인 및 이용불편 사항을 구청에 신고하는 등 푸른길이 산책로와 보행로로서 시민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푸른길 이용객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만 관리 인원은 한정돼 있어 그동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푸른길 돌봄이제 시행으로 주민들이 공원을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