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과천과학관, '2014 해피사이언스 데이' 개최

최종수정 2014.04.13 12:00 기사입력 2014.04.13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이 제47주년 과학의 날을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해피사이언스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식을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매체인 책을 테마로, 그동안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가졌던 과학책을 저자가 직접 해설하고 과학도서 선택을 지도하는 '사이언스 북페어'와 과학기술의 원리를 스토리텔링으로 시연하는 '사이언스 쇼' 등의 20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인기 과학도서 '과학콘서트'의 저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진행하는 '과학자들의 뇌이야기' 등 저자특강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성인 대상 과학공연 '사랑의 과학, 당신이 사랑할 때'는 손미나 전 KBS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이정모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이 사랑을 진화심리학, 뇌과학적 측면으로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 공연은 오는 18일과 19일 저녁 7시 30분부터 천체투영관에서 개최된다. 예약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우사임 과학문화전시과장은 "점차 높아지는 과학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요구에 부응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