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국 내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광고비 격차가 좁혀지고 있다.
8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월 스트릿 저널을 인용해 삼성이 지난해 미국에서 지출한 광고료가 2012년에 비해 현저히 낮아진 반면 애플의 광고료는 올라갔다고 전했다.
노키아는 2012년 1300만달러에서 2013년 2억2100만달러로 늘어나 스마트폰 업체들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편 삼성·애플·노키아·모토로라·블랙베리·HTC·LG 등 7개 회사가 지출한 광고료를 다 합치면 13억달러(약 1조3608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