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까지 가세해 최고 120억 매출…시장 2배 커질 듯
GS샵은 지난 2일 '르미네상스 헤어케어 시스템' 론칭 방송을 통해 고급 홈케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7만원대의 '순수 더 살롱 트리트먼트'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홈케어 상품군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에서다.
GS샵이 지난해 9월 첫 방송한 '라벨르 초음파 워터필링기(7만9000원)'도 현재까지 총 85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CJ오쇼핑에서도 초음파 이온마사지기와 필링기 등 홈케어 상품 매출이 해마다 고성장하는 추세다. CJ오쇼핑이 지난해 3월 론칭한 메르비 초음파 이온마사지기는 현재까지 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박인선 CJ오쇼핑 이미용사업팀 상품기획자는 "불황의 여파로 전문숍에 비해 가격이 싸면서도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홈케어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며 "최근엔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미용에 관심이 많은 남성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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