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케미칼,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4.04.04 08:48 기사입력 2014.04.04 08:48

댓글쓰기

SK케미칼이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 시흥시 소재 행복한 농원에서 지역 아동을 초청해 희망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가한 아동과 SK케미칼 구성원이 꽃을 심고 있다.

SK케미칼이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 시흥시 소재 행복한 농원에서 지역 아동을 초청해 희망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가한 아동과 SK케미칼 구성원이 꽃을 심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디스커버리 은 69회 식목일을 앞두고 성남시 지역 아동을 초청해 '행복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SK그룹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인 '행복한 농원'(경기도 시흥시 소재)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SK케미칼이 희망메이커를 통해 지원하고 있는 지역 아동과 구성원, 복지관 관계자 등 70여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SK케미칼 구성원과 후원 아동이 2인1조를 이뤄 함께 펜지, 매리골드, 매실나무 등 묘목과 꽃을 심었다. 묘목에는 참가자 들이 직접 지은 ’행복 나무’, ‘맛있는 매실 나무’ 등의 팻말이 붙었다.

또 참가자들은 행사 중 촬영한 폴라로이드 사진과 식목 활동에 대한 소감을 담아 멘토링 북을 함께 제작하며 친목을 다지기도 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회사가 추구하는 친환경 철학이 회사를 넘어 지역 아동에게도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며 “후원 아동, 지역 사회 등 보다 많은 사람이 환경과 자연의 중요성에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케미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 메이커'는 구성원이 급여 가운데 일부를 기부하면 회사의 매칭펀드와 함께 지역 복지관에 지급되는 후원 프로그램으로, 단순 기부를 넘어 후원 아동과 정기적 만남을 통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