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 4D Plex, 美AEG와 상영관 계약

최종수정 2014.03.25 10:59 기사입력 2014.03.25 10:59

댓글쓰기

올 여름 ‘LA LIVE 스타디움 14’에서 상영관 오픈 확정

(좌측부터: AEG 마이클 로스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 LA LIVE 쉘비 러셀 마케팅 부사장/ CJ E&M 아메리카 서상원 대표이사 / CJ 4D Plex 최병환 대표이사)

(좌측부터: AEG 마이클 로스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 LA LIVE 쉘비 러셀 마케팅 부사장/ CJ E&M 아메리카 서상원 대표이사 / CJ 4D Plex 최병환 대표이사)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세계 최초로 4D영화를 상용화한 CJ 4DPlex가 24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시네마콘에서 세계 최고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기업 AEG와 미국 최초 4DX 상영관 진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J 4D Plex는 미국 LA 시내에 위치한 '리갈시네마(Regal Cinemas) LA LIVE 스타디움 14'에 4DX 영화관을 설치하고, 올 여름 미국 최초로 4DX 블록버스터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CJ 4D Plex는 전 세계 23개국에 설치돼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화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CJ 4D Plex와 계약을 체결한 AEG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선도 기업이다. LA의 '스테플스 센터(STAPLES Center)'를 비롯해 뉴욕 타임스퀘어의 '베스트 바이 극장(Best Buy Theater)', 중국 상해의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Mercedes-Benz Arena)'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100여 개의 시설물을 소유 또는 제휴하고 있다.

4DX 상영관이 들어가는 '리갈시네마(Regal Cinemas) LA LIVE 스타디움 14'은 지난 2009년 문을 연 최첨단 극장이다. 스타디움식 좌석, 디지털 영사 및 사운드 시스템, 고해상도 스크린을 가진 14개 상영관을 갖췄으며, 6개 상영관에서 RealD 3D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LA 관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극장으로 통하는데, 4DX 상영관 설치를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몰입도가 높은 최고의 4D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4DX의 미국 진출을 총괄 지휘한 CJ 4D Plex의 최병환 대표는 "리갈시네마 LA LIVE 스타디움 14는 미국 최초로4DX를 론칭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며 "모든 영화의 마법이 일어나는 LA에 4DX의 특별환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