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닉, 신규 브랜드+유통채널 다각화…'턴어라운드 원년'<아이엠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아이엠투자증권은 25일 제닉 에 대해 새로운 브랜드 '라쌍떼' 출시로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제닉은 2011년 매출액 1053억원, 영업이익 136억원 기록한 것을 피크로 2012년과 2013년 연속 실적 감소세를 나타냈다. 이와 관련 이달미 연구원은 "'하유미팩'이라는 한 가지 브랜드, 유통채널 중 홈쇼핑 의존도가 2011년 기준 80.8%로 너무 높았던 점 등이 경기침체 영향을 직격탄으로 받았다"고 풀이했다.
그러나 2014년부터는 '하유미팩' 외에 새로운 브랜드 출시와 유통채널 다각화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제닉이 이달 GS홈쇼핑에 새로운 브랜드 '라쌍떼'를 론칭해 현재까지 2번의 방송을 진행했고 3월말에 추가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현대홈쇼핑에는 기존 셀더마 팩을 그대로 방송 중이고 1월에 시즌 7을 론칭해 회당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유통채널은 홈쇼핑 채널이 2011년 80.8%의 비중에서 지난해 53.7%로 하락한 반면, 마스크팩 OEM 비중이 2011년 14.7%에서 2013년 34.8%까지 상승해 유통채널 다각화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