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 섬진강변 봄 마중 나온 매화꽃 만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7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22일 개막

광양 섬진강변 봄 마중 나온 매화꽃 만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제17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가 열리는 섬진강변을 비롯한 광양시 전역은 봄소식을 알리는 매화꽃이 만발해 매화향이 가득하다.

물길 따라 꽃길 따라 남도인의 오백리 추억과 낭만이 깃든 섬진강변에서 펼쳐지는 제17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봄의 길목 섬진강, 매화로 물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봄 매화, 여름 매실로 우리 함께 힐링합시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전국적으로 높아진 광양매실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광양시와 농협시지부, 광양농협, 동부동협, 하이트진로(주), 서울 서부청과, 농협중앙회 도매본사 청과사업단 등과 매실구매 협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광양의 매실을 직접 구매 할 수 있도록 매실구매상담소를 운영함으로써 축제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축제장을 찾아온 관광객들을 위해 지역 농특산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지역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섬진강의 봄소식을 만끽할 수 있는 전시, 체험, 판매 등 8개 행사 35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섬진강에 임시부교를 설치하여 하동 만지마을에서 주차한 후 관광객들이 걸어서 축제장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압면 청년회 주관으로 매화노래자랑을 개최하여 영호남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축제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년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축제 기간 동안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편의점, 여성전용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확대 설치하여 관광객들이 최대한 불편함이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는 전국 최초로 매화마을 일원에 조성된 매화군락지를 중심으로 지난 ‘97년 처음으로 매화축제를 개최한 이래 지난해 관광객이 ’110만명 돌파‘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성과를 거두면서 남중권을 대표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다.


김권일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