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크림, 러시아 귀속 96.6% 찬성…합병절차 추진

최종수정 2014.03.17 17:02 기사입력 2014.03.17 17: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우크라이나 크림 공화국 주민 96%가 크림의 러시아 귀속에 찬성했다.

러시아 이타르타스통신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러시아 귀속 찬반 주민투표 집계 결과 96.6%(127만2000명)가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하일 말리셰프 크림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개표가 100% 완료된 결과"라며 "여기엔 별도 투표가 치러진 세바스토폴(특별시)의 개표 결과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공식 개표 결과는 모든 투표소로부터 공식 확인서가 도착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다.

러시아 귀속안에 대한 주민투표가 압도적인 찬성표를 얻으며 통과된 만큼 크림의회는 이 날 러시아 연방으로의 편입을 요청하는 공식 신청서를 작성한다.

러시아 의회 역시 크림 병합 절차를 최대한 신속히 밟겠다는 입장이다.
러시아 하원 부의장 세르게이 네베로프는 이날 "크림의 러시아 귀속을 위한 법적 결정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크림 주민투표 결과는 크림 주민들이 러시아 안에서만 스스로의 미래를 보고 있음을 명백히 보여줬다"며 "주민들은 항상 함께 살았던 민족의 재통합을 지지했다"고 강조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