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소라 신보, 세계적 엔지니어 '대거 참여'… '기대감 U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소라 신보, 세계적 엔지니어 '대거 참여'… '기대감 U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e뉴스팀]가수 이소라가 프리미엄 음감회 '미리 봄'을 개최한다. 특히 그의 새 앨범에는 세계적인 엔지니어가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소라는 오는 31일, 서울 강남 마리아칼라스홀에서 데뷔 후 최초로 프리미엄 음감회 '미리 봄'을 열고 정규 8집을 미리 공개한다.
그는 또 이번 앨범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와 뮤지션들이 참석, 6년에 걸친 음반 작업 과정과 작업 에피소드는 물론, 각 수록곡에 대한 의미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한다.

이소라 8집 '8'은 앨범 콘셉트 및 작품 구상 기간까지는 총 6년, 순수 녹음 및 후반 작업 기간만 총 3년이 소요된 작품. 보컬 및 악기 녹음만 100여 회, 미국과 영국에서의 믹싱과 마스터링 등을 거쳐 완벽한 사운드를 추구했다.

특히 스팅과 에릭 클랩튼, 비욘세, 머라이어 캐리 등과 작업한 프랜 캐스컬트가 믹싱을 맡고 레이디 가가, 마돈나, 리한나 등 유명 가수들의 음반에 참여한 크리스 게링거가 마스터링을 맡아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이번 새 앨범에는 정지찬, 김민규, 이한철, 정순용 등 유명 가수 겸 작곡가들과 메이트 출신의 정준일, 임헌일 등 새로운 조류를 이끌고 있는 신진 뮤지션들이 작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천재 베이시스트 정재일, 드러머 이상민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가세해 이소라의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도왔다.

아울러 모든 수록곡의 노랫말은 이소라가 직접 심혈을 기울여 작성, 이소라만의 감성을 완성했다.

한편, 이소라는 13일 오후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함과 동시에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e뉴스팀 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