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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 "올해 中 100점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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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진출 1주년 '성공적 안착'…올해 70개 추가 오픈 계획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지난해 3월 중국 상하이 진출 이후 기대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1년 만에 다점포화 기반을 마련했다.

미스터피자는 올해 말까지 상하이를 중심으로 인근 주요 도시에 25개 점포, 베이징에 45개 점포 등 중국 전역에 걸쳐 70개의 신규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렇게 되면 미스터피자는 기존점포를 포함 모두 100개의 거점점포를 갖게 된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상하이법인의 합작사인 중국 골든이글 그룹과 함께 상하이-난징 라인을 따라 출점하고 GE백화점에 입점을 시작한다.

우선 4월 난징시에 위치한 GE백화점 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10개의 점포를 개설한다. 항저우, 소주 등 상하이 인근 주요 도시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베이징에서는 가맹점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미스터피자는 2000년 베이징 '건국문점'을 오픈한 이후 베이징 지역에 총 2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선, 3선 도시로도 진출을 추진할 방침이다. 요녕성 대련 허핑점, 산동성 연태점, 산동성 랴오청점, 심양 롯데점 등 4개의 가맹점이 공사를 마치고 오픈할 예정이며, 천진 따웨이청과 산서성 태원에도 가맹점 개점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재원 MPK그룹 중국본부 본부장은 "미스터피자가 한국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을 밀어내고 가장 사랑 받는 피자 브랜드로 등극한 것처럼, 미스터피자만의 노하우와 효과적인 현지화를 통해 중국에서도 최고의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올해는 100개의 거점점포 완성에 주력해 성장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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