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상반기 입주단지, 여기를 주목하라

최종수정 2014.03.12 14:30 기사입력 2014.03.12 14:30

댓글쓰기

하남 미사지구 A15블록 전경

하남 미사지구 A15블록 전경



조정경기장·한강조망 하남미사지구
지하철역 등 사통팔달 대전노은3지구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올 상반기 입주를 앞둔 단지 중 눈에 띄는 곳은 인천 서창2지구, 하남 미사지구, 대전 노은3지구 등이다. LH가 조성한 택지개발지구는 녹지 비율이 높아 자연친화적이며 아파트 단지나 기반시설이 계획적으로 배치돼 있어 쾌적하다. 아파트 단지 내 동간 거리가 넓고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춰진 것도 장점이다.

◆인천서창2지구= 3월부터 입주하는 서창2지구는 택지개발지구로 조성되다 2009년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전환된 미니 신도시다. 인천 남동구 서창동, 운연동, 논현동 일원 210만㎡의 택지에 1만4000호가 들어선다. 제2경인고속도로 남인천 톨케이트와 서창 JC 사이 남측에 위치하고 있고 서측으로 영동고속도로, 북측 5km 권역에 외곽순환고속도로가 위치하고 있다.

지구 안에 장아산이 있고 단지 앞에 그림처럼 펼쳐진 47만평의 해양생태공원(소래습지), 갈대숲 등이 있어 입주민들이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분양중인 8블록은 서창2지구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근린공원과 실개천, 초등학교(2012년 개교), 상업시설 등이 있다.
◆하남미사지구= 하남 미사지구는 서울 강동구와 인접하며 잠실까지 차로 10분 거리다. 미사지구의 북쪽과 동쪽으로 한강이 흐르고 있어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지구인근에 강일 및 상일IC, 올림픽대로가 있고 경춘고속도로 미사IC가 바로 연결되는 교통의 요충지다. 5호선 미사역이 들어서면 교통이 한결 편리해진다.
하남ㆍ강동 지역은 개발이 활발히 진행중이며 2015년에는 지구 남동쪽에 복합 쇼핑몰 '하남유니온스퀘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6월 입주하는 A-15블록은 초등학교 , 고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고 일부 고층에서는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대전노은3지구= 6월 입주하는 대전노은3지구는 노은1ㆍ2지구와 2014년 입주하는 노은4지구와 가까워 인접 지구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지구 가까이 지하철역(반석역, 지족역), 고속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어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한밭대로, 32번 국도, 호남고속도로 유성IC, 당진대전고속도로 남세종(북유성) IC가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지구내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신설되며 반석역, 지족역 근처의 학원가로 접근하기에도 좋다. 충남대, 한밭대, 카이스트가 같은 유성구 내에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갑하산, 매봉산, 왕가산 등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