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광고 모델인 김수현 덕에 대박이 난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올해 수백억원의 광고 효과를 노리고 있다. 뚜레쥬르는 별그대 방송 이후 베이징 지역 매장은 28%, 상하이 지역 매장은 40% 매출이 뛰었다. 중국내 45개 뚜레쥬르 매장마다 놓인 김수현의 포스터와 간판은 온종일 기념사진을 찍기 위한 중국 소비자들로 북적일 정도다. 빵을 내놓으면 10여 분만에 매진될 정도니, 올 상반기 중국 뚜레쥬르 매출 결과가 집계되면 별그대 효과가 실질적으로 입증될 전망이다.
중국에 150여개 매장이 있는 BBQ도 별그대 후광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별그대 방영 후 치킨 판매가 30% 넘게 늘었고, 상하이점 매출은 50% 이상 올랐다. 이는 BBQ가 2003년 중국에 진출한 이래 10년 만에 달성한 최고치이다. BBQ는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농심도 별그대 후광으로 중국에서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농심은 별그대에 따른 경제적 효과가 수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관측했다. 농심은 중국법인인 농심 차이나의 1∼2월 매출이 3000만 달러(한화 318억원)로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지난달 20일 농심 타오바오 쇼핑몰에서는 김수현과 전지현이 여행지에서 라면을 끓여먹는 장면이 방송된 직후 주간 매출이 전주 대비 60% 뛰었다. 상하이 코리안타운 격인 홍천로 지역에 있는 한 라면전문점에는 매일 라면을 먹기 위해 1시간씩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인근 한인마트인 '1004마트'에서는 신라면 품절사태까지 벌어졌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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