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르신들 어린이공원 안전 돌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어린이공원 경로당 관리위탁 실시, 어르신 일자리제공 및 구정참여 기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가 어르신에게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드리고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양천구는 지역내 59개 어린이공원에 대해 인근 경로당에 관리 위탁을 실시한다.
구는 어르신들의 구정활동 참여를 높이고 주택가 곳곳에 산재돼 관리가 어려운 어린이공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08년부터 어린이공원 관리 위탁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로당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지난 3일 어린이공원 관리위탁에 선정된 경로당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어린이공원 관리위탁 교육을 하고 경로당 대표에게 공원시설 관리위탁 증서를 수여했다.
관리위탁을 맡은 경로당은 11월 말까지 업무를 수행, ▲공원 청소와 수목 보호관리 ▲시설물 안전상태 점검과 사고예방 활동 등 공원관리 전반을 책임지며 경로당에는 공원 면적에 따른 관리위탁비가 지급된다.

양천구는 가족사랑·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착한가족이 전하는 행복한 삼순선물'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봉사단을 모집한다.

착한가족봉사단은 올해 삼순(칠순,팔순,구순)을 맞으신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200명에게 쌀과 미역 등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인사를 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22일 양천해누리타운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어르신께 전달할 축하카드 쓰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2인 이상의 가족으로 반드시 초등학생 자녀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현재 선착순으로 100가족을 모집하고 있으며, 목동·신정동·신월동의 3권역으로 분할 배치되어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먼저 구성원 모두가 1365자원봉사포털에 회원가입을 하고,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ycvc@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2644-475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