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양지혜 교보증권 연구원은 "모바일 비중이 빠르게 늘면서 인터파크INT의 외형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양 연구원에 따르면 모바일 거래는 현재 투어 거래총액의 20% 이상이 발생하고 있고 내년까지 15% 늘어날 전망이다.
여행, 리빙, 뷰티, 레저 등 다양한 영역 내 온라인에 집중할 수 있는 사업을 하고 있는 점에도 주목했다. 그는 "인터파크INT는 투어 신사업으로서 직판 패키지 시장에 진출, 온라인 베이스로 진입, 오프라인 대리점의 수수료 대비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어 부문은 꾸준한 트래픽 증가와 점유율 상승으로 온라인 고객을 상당수 확보, 상품 비교와 후기 활용 등 컨텐츠 다양화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양지혜 연구원은 "문화적 소비 증가와 모바일 전자상거래 고성장 트랜드가 호실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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