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쏟아지는 '마늘' 제품..."알싸한 맛이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늘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면서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음료업체들은 마늘 제품 출시는 물론 리뉴얼을 통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예전부터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꼽힐 정도로 그 영양적 가치가 잘 알려진 음식이다.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기능이 있어 식중독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예방한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원기를 충전하는 데 도움을 준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지난해 말 '남자라면' 용기면에 이어 봉지면을 마늘의 맛과 향을 강화한 제품으로 리뉴얼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남자라면은 마늘 양념을 사용해 반죽한 면발과 마늘 슬라이스가 들어 있어 알싸하고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도 마늘 이미지를 넣어 재료의 느낌을 강조했고, 나트륨도 100㎎을 줄여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천호식품도 '알리신이 첨가된 마늘과학' 시리즈를 출시했다. 천호식품이 8년간의 마늘 연구기술을 집대성해 선보인 이 제품은 마늘의 핵심성분인 알리신 성분을 강화해 마늘 고유의 효능을 최대한 살리는 한편 먹는 대상에 따라 맛과 향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마늘에 라즈베리 등을 넣은 '베리갈릭', 계피ㆍ당귀ㆍ진피 등 쌍화차의 주요 재료를 넣어 효능을 강화한 '히트갈릭', 마늘 100%를 HSP(증숙) 공법으로 만든 '스윗갈릭' 등 3가지 종류다.

또 대상 청정원은 마늘을 듬뿍 넣어 향긋함을 살린 냉장 찜닭 '쿠킨 마늘찜닭'을 선보이고 있으며, 파리바게뜨 역시 토종 마늘을 넣어 프랑스 정통 바게뜨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치즈마늘바게뜨'를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출시 1개월 만에 20만개 판매르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치즈마늘바게뜨에는 국산 마늘 중에서도 상품(上品)으로 알려진 의성 마늘이 사용됐다. 의성 마늘은 국내 마늘 생산량의 3.5%만을 차지하는 귀한 토종 마늘로, 한서 및 밤낮의 기온 차가 큰 기후에서 자라 알이 단단하고 마늘 특유의 향이 깊다. 반죽에는 고급 치즈가 들어가 향긋한 마늘과 고소하고 깊은 치즈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파리바게뜨 치즈마늘바게뜨를 즐겨 찾는다는 서울 목동의 주부 김지원(36)씨는 "국산 토종 마늘로 만들었다니 더욱 안심이 되고, 은은한 마늘과 치즈 맛 덕분에 남편과 아이들 모두 좋아한다"며 "와인이나 샐러드와도 잘 어울려 저녁식사나 손님을 초대한 자리에도 종종 내놓는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