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랑켄슈타인·취미의 방' 등 '연극열전5' 라인업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0년 이후 최신작들로 구성..5월 '사랑별곡'으로 시작

'프랑켄슈타인·취미의 방' 등 '연극열전5' 라인업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연극열전'이 오는 5월 다섯 번째 시리즈 2014 '연극열전5'를 선보인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연극열전'은 연극 대중화의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을 받으며, 2008년, 2010년, 2012년 등 꾸준히 작품을 올리고 있다. 특히 2010년 '연극열전3'에서는 누적 관객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공연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연극열전5'는 총 5개 작품으로 구성돼있으며, 대부분 2010년 이후의 최신작으로 '토니어워드',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이브닝 스탠다드 어워드' 등 공신력 있는 해외 시상식 수상작과 국내 창작희곡 공모전 수상작으로 국내외 우수한 작품을 엄선했다. 이 작품들은 최고의 프로덕션과 유명 배우의 만남으로 초연 무대에서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검증 받았다.
가장 먼저 선보일 작품은 '사랑별곡(원제: 마누래 꽃동산)'이다. 이순재, 고두심, 송영창, 서현철 등 국내 최고의 중견배우가 총출동하며, 시골 장터를 배경으로 삶의 고단함을 안고 사는 40대부터 죽음과 마주한 80대까지의 등장인물을 통해 한국 특유의 '한'(恨)과 '정'(精)을 담아냈다. 5월부터 서울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된다.

8월에 공연될 영국 작품 '프라이드'는 영화 '향수'의 '벤 휘쇼'와 영화 '한니발'의 '휴 댄시'가 출연해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 배우 출신 알렉시 캠벨이 이 작품으로 작가로 데뷔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58년과 2008년을 넘나들며 두 시대, 같은 이름을 가진 두 사람이 선보이는 전혀 다른 두 개의 인생이 펼쳐진다.

'프랑켄슈타인'은 영국 국립극장(National Theatre)과 영화 감독 '대니 보일', 드라마 '셜록'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영화 '트레인포스팅'의 '조니 리 밀러'의 만남으로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올 10월에 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된다. '괴물(Creature)'의 시각에서 바라본 인간의 모습과 세상을 표현하며 새로운 시대의 창조 신화를 탄생시킨 색다른 관점을 보여준다.
네번째 작품은 12월 대학로예술극장에서 공연되는 '바냐, 소냐, 마샤 & 스파이크'다. 대학교수인 부모님 덕에 체홉의 4대 장막극 주인공 이름을 갖게 된 세 남매, 바냐, 소냐, 마샤. 어느 날 중년의 백수 바냐와 소냐에게 마샤가 자신의 섹시한 젊은 애인 스파이크를 데리고 찾아오면서 사건이 벌어진다. 안톤 체홉 작품의 '갈매기', '바냐 아저씨', '세 자매', '벚꽃 동산'을 패러디하는 재미를 안겨준다.

연극열전의 마지막을 장식할 작품은 일본의 극작가 코사와 료타의 '취미의 방'이다. 일본 도쿄, 후쿠오카, 나고야, 나가노, 삿포로 전 공연을 매진시킨 2013년 일본 최고 흥행작이다. 중년의 남자들이 남의 눈치보지 않고 마음껏 취미 생활을 즐기기 위해 '취미의 방'에 모인다는 기발한 상상에서 시작,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사건을 쫓는 본격 미스터리 추리 코미디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