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연아 0점 준 심판, '완벽한' 연기…'짜디 짠' 점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김연아 점수표,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 김연아 점수표,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한 김연아 점수표에 대해 네티즌이 격분하고 있다.

김연아는 20일 쇼트 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9.03점, 예술점수(PCS) 35.89점, 총점 74.92점을 받아, 전체 1위에 올랐다.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에 대해 "점수는 예상 밖으로 낮았다"는 의견들이 다수를 차지했다.

경기와 채점 결과를 지켜 본 해설위원과 전문가들은 “김연아가 기술점수에서 감점을 당했다”는 의견을 내놨다. 점프 3요소에서 가산점이 3.67에 그쳤고 스텝시퀀스도 레벨3로 저평가 됐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의 격분을 산 건 트리플 플립에 대한 심사위원 가산점이다. 9명의 심판 중 한 명이 0점을 줬다. 심판의 눈에는 기본 점수 외에 더 줄 점수가 없다는 판단이다.
반면 심판들은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의 트리플 플립에 모두 가산점을 줬다.

특히 소트니코바의 트리플 플립, 레이백 스핀, 더블악셀, 스텝시퀀스, 플라잉 카멜 스핀 등은 김연아 보다 많게는 0.3점, 적게는 0.1점 이상 높다.

SBS 방상아 해설위원은 경기 후 “김연아가 평가절하를 받았다는 것 자체가 속상하다”며 “다른 유럽선수들은 너무나 과대평가 됐다”고 심사에 대해 지적했다.

점수표를 본 네티즌은 “김연아 0점 준 심판은 무슨 생각으로 저런 채점을 했느냐” “ 김연아 남은 경기에서는 이런일이 없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