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빙그레 남양주공장 폭발로 3명 부상…추가폭발 위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양주=이영규 기자]경기도 남양주 도농동 빙그레 제2공장에서 13일 오후 12시50분께 액화질소 저장탱크가 폭발, 암모니아 가스 6t이 유출됐다.

이 사고로 탱크 앞에 있던 남자 직원 2명과 여자 직원 1명 등 3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 가운데 1명은 중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함께 있던 직원 1명이 실종돼 경찰과 소방당국이 확인 중이다. 그러나 추가 폭발 위험이 있어 접근이 어려운 상태다.
이날 사고는 액화질소 저장탱크 주변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 이를 희석하기 위해 물을 뿌리는 과정에서 폭발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가 나자 직원들이 긴급 대피했으며 경찰과 소방당국은 공장 주변을 통제했다.

남양주시는 공장 주변 아파트 단지 등에 안내방송을 내보내 외출과 공장 주변 접근 자제를 당부했다. 액화질소는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데 이용된다.
경기도 북부청사는 이날 오후 2시5분께 환경부, 한강유역화경청, 경기지방경찰청, 소방본부, 지방고용노동청 등에 상황을 즉시 전파하고, 사고수습반을 현장에 급파했다.

또 이날 오후 2시10분께 관할 경찰서 5명, 관할 소방서 소방대원 30명 등으로 구성된 초동조치팀을 현장에 출동시켜 현장근로자들을 긴급 대피시킨 상태다.

도 관계자는 "사고 상황을 수시로 파악해 유관기관에 보고 및 전파하고 있다"며 "추가 폭발 등 후속 사고에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