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병원협회,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4.02.12 15:05 기사입력 2014.02.12 15:0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대한병원협회는 국내 첨단병원 시스템의 해외수출과 메디컬 관광 강국으로의 발전을 위해 'K-Hospital Fair'라는 이름으로 오는 9월 일산 KINTEX에서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병원협회는 이번 박람회로 관련 산업의 투자활성화, 고용창출, 해외수출증대 등의 파급효과를 거대했다.

김윤수 회장은 이날 병원협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는 국내 병원의료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이를 통한 한국의료시스템의 해외수출, 한국의료의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급자 중심의 전시회가 아니라 국내 병원을 대표하는 병원장 및 의료진, 구매담당자 등이 모두 참여하는 전시회이기 때문에 국내외 최신의료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최신 의료동향 뿐 아니라 미래의료기술과 시스템을 논의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기존전시회와는 달리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를 활용한 미래의 병원’이라는 컨셉으로 미래창조의료 전시관을 꾸밀 계획이다.
또 병원의료 산업의 블루오션이라고 평가받는 해외환자유치 및 병원수출 전시관 등과 함께 특별전을 함께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의료산업협의회와 전시전문 기업 ㈜이상네트웍스와 서울전람㈜이 함께 주관하며 오는 9월25일부터 4일간 열린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