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통여건 뛰어난 신역세권 프리미엄 단지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통여건 뛰어난 신역세권 프리미엄 단지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아파트 매매가격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교통편이다. 이 때문에 새로운 열차 노선이 개통하면 인근 집값은 다른 지역보다 추가로 상승하고 세입자가 몰리는 등 관심이 높아진다.

올해에도 전국에서 지하철과 전철 등 총 8개 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권일 닥터아파트 리서치팀장은 "전철 개통 이후에는 다른 지역에서 주택수요가 유입되면 아파트값이 올라 실거주와 투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지하철 9호선 2단계(신논현~잠실운동장) = 개화~신논현까지 운행 중이던 1단계에 이어 신논현~잠실운동장까지 2단계 구간이 12월 중으로 추가 개통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이 강남구 논현동 276번지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해 전용면적 84~113㎡, 총 3백68가구를 짓는 e편한세상 논현경복을 3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9호선 선정릉역을 걸어서 4분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선릉공원이 가깝다.

현대건설이 강남구 삼성동 50번지에 전용면적 38~84㎡, 총 9백26가구를 지은 힐스테이트2차 아파트는 서울지하철 9호선 AID역(가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코엑스, 현대백화점, 공항터미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 개통 = 마곡지구 개발 지연으로 무정차 통과했던 마곡나루역이 6월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마곡지구에는 SH공사에서 공급한 공공분양, 임대, 장기전세주택 등이 건설 중이며 오는 6월이면 대부분 입주할 예정이다.

SH공사가 강서구 마곡지구 7블록에 공급한 마곡지구 7단지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마곡나루역이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전용 84~114㎡, 총 666가구로 이뤄졌다.

대우건설이 강서구 방화동 890번지에 선보인 마곡푸르지오도 서울지하철 9호선 신방화역, 마곡나루역과 가깝다. 전용면적 59~114㎡, 총 341가구로 구성된다.

◆용산~문산 복선전철(용산~공덕) = 경의선(용산~문산) 가운데 미개통 구간으로 나아 있던 용산~공덕 구간(1.9km)이 개통된다.

중앙건설은 경기 고양시 탄현동 103-1번지에 전용면적 59~84㎡, 총 1590가구를 짓는 중앙하이츠를 하반기 중 분양할 계획이다. 경의선 탄현역이 차로 3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 초·중·고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이 경기 파주시 와동동 운정신도시 A14블록에 공급한 전용면적 59~84㎡, 총 1880가구의 교하롯데캐슬 아파트가 오는 11월 입주할 예정이다. 남쪽으로는 근린공이 있어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차로 3분 내에 경의선 운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두산건설이 경기 고양시 탄현동 1640번지에 선보인 전용면적 59~170㎡, 총 2700가구의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잔여물량을 분양중이다. 경의선 탄현역과 단지가 브릿지로 연결된 역세권 아파트다.

◆수색연결선(신경의선과 인천공항철도 연결) = 수색연결선은 신경의선(문산~용산)과 인천공항철도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이에 따라 인천 서구, 계양구 등 주민들은 인천공항에서 바로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주택시장이 침체된 인천은 올해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있다. 특히 서구에는 아시안게임주경기장이 위치해 있어 지역적으로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다.

인천 서구 경서동 청라지구 A23블록에 들어서는 전용면적 84㎡, 269가구 규모의 청라2차 골드클래스가 오는 10월 분양 예정이다. 수변공원을 접하고 있고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공항철도 검암역을 차로 10분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철도 청라역 = 인천공항철도 검암역과 운서역 중간에 청라역이 신설된다. 검암역에 의존했던 청라지구 주민들이 청라역 신설로 서울 도심으로 진입이 쉬워질 전망이다.

동문건설은 인천 서구 경서동 978-2번지에 공급한 전용면적 114~125㎡, 총 734가구 규모의 청라동문굿모닝힐을 분양중이다. 공항철도 청라역을 차로 5분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한라건설이 인천 서구 경서동 855-1번지에 선보인 전용면적 101~133㎡, 총 992가구 규모의 한라비발디 또한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을 차로 5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