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KT에 따르면 올레tv스마트는 "콘텐츠 소비에 최적화된 UI"라는 평가를 받으며,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UI/UX 분야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레tv는 실시간 채널과 VOD(주문형 비디오) 등 IPTV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사용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미지 기반의 ‘쇼윈도’와 ‘실시간 인기 채널’, ‘연관 메뉴’ 등 혁신적인 UI를 선보였다. ‘쇼윈도’ UI는 추천, 인기, 장르별 콘텐츠를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한다. 그리고 콘텐츠 대표 이미지를 활용해 ‘콘텐츠 쇼핑’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박성준 KT미디어허브 마케팅센터 상무는 “우수한 UI가 콘텐츠 소비의 효율을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지향의 디자인으로 혁신적인 모습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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