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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확인위해 또 개인정보 입력하라?" 네티즌 불만

최종수정 2014.01.20 12:12 기사입력 2014.01.20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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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확인(출처:국민은행 홈페이지)

▲정보유출 확인(출처:국민은행 홈페이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낸 국민카드·롯데카드·농협카드의 정보유출 조회 방법에 네티즌들이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또다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시스템 때문이다.

해당 카드사 고객들은 '롯데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 정보유출 확인을 위해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특히 고객들이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주민등록번호나 카드번호, 전화번호 등과 같이 최근 사태 때 유출된 정보여서 더욱 불만이 큰 것.

한편 카드사들은 이밖에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 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경위 시점 등을 조속히 확정해 우편 전화 이메일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도 통지하기로 했다.

이 같은 사태에 전문가들은 정보가 유출된 고객은 해당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았다.

정보유출 확인을 위해 개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정보유출 확인 방법, 정보 유출도 기분 나쁜데 또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되나", "정보 유출 확인, 안하는게 나을지도?", "정보유출 확인, 그래도 확인은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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