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광군, '(주) 대영그린'과 투자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광군, '(주) 대영그린'과 투자협약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 대마산업단지 내 30억 투자, 20명 고용 기대"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영광군은 14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정기호 영광군수, (주)대영그린 김영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주) 대영그린(대표이사 김영우)은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2,234㎡ 부지에 30억 원을 투자해 염전용 전동대파기기를 생산할 계획이며 20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주)대영그린이 생산하는 염전용 전동대파기기는 염전에서 천일염을 모으고 담고 운반하는 기능을 갖춘 친환경 전동기기로, 염전 작업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소금생산능률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가장 진취적이며 활달하다고 할 수 있는 청마의 해에 영광군의 첫 번째 투자기업으로 오신 (주)대영그린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친환경 전동 대파기기는 전국 천일염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천일염 생산의 중심지인 전라남도 그리고 우리 군에 꼭 필요한 장비인 만큼 앞으로 과감한 투자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최고의 전문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주)대영그린이 입주하게 될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에는 올해 총사업비 400억 원 규모의 e-모빌리티 관련 국책사업이 확정되는 등 영광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이 가시화되고 있다.
김재길 기자<ⓒ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