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높은 매출을 올린 히트상품 6가지를 함께 포장해 '종합선물 세트'를 마련해 선물로 준 것이다.
식품으로는 '김연도 혼합곡'과 '빨강웰빙호두'를 담았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황신혜 스타일업 발포 다이어트'와 '종근당건강 오메가 3'가 포함됐다.
NS홈쇼핑이 '난데없는' 이색선물을 협력사에 보낸 이유가 있다. 회사측은 "히트상품에는 반드시 상품력은 물론 마케팅 전략과 아이디어가 숨어 있다"며 협력사 사장과 직원들이 자신들의 제품과는 전혀 관계없어 보이는 색다른 상품의 성공비결을 실물로 몸소 체험해보라는 의미이다. 말하자면 상품체험을 통한 '이업종교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히트상품에서 NS홈쇼핑 특화상품이 선점했던 결과를 보시다시피 당사의 가장 큰 성장 원동력은 바로 협력사와의 상생이다"이라며, "단기이익보다는 의리를 지키며 시너지효과를 창출해낸 협력사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만큼 협력사 간 우호적인 관계 증진 및 다양한 아이디어 교류로 동반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