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바다의 낭만, 완도 신지 명사십리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 신지 명사십리를 찾은 관광객들이 연을 날리고 있다.

완도 신지 명사십리를 찾은 관광객들이 연을 날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체류관광 인프라 수준급, 내년 1월부턴 오토캠핑장도 운영”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 ]완도 신지명사십리가 겨울바다의 낭만과 호젓함을 즐기려는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찾으면서 여름철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명사십리는 결 고운 모래가 파도소리에 쓸리면서 내는 소리가 십리 밖에까지 울려 퍼진다 해서 울 명(鳴)자를 쓰는 명사십리(鳴沙十里)라 부른다.

해수욕장 규모는 연장 3.8km, 폭 150m이고, 넓고 가는 모래의 백사장을 보유하여 여름철 물놀이하기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어 연간 100만명이 찾는 바닷가이다.

공기비타민이라 불리는 산소음이온은 대도시의 30배 이상 많이 발생하는 힐링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완도군은 연말연시 겨울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백사장 청소를 하는 등 여름철에 묵은 때를 벗겨내고 안내표지판, 진입로, 데크로드 보수 등 해수욕장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바닷가 주변에는 팬션 등 숙박업소 53개소가 503실을 갖추고 있어 체류관광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고, 걷기에 안성맞춤인 3km 해변산책로가 백사장과 잘 어우러져 사계절 힐링 관광지 면모를 갖추고 있다.

또한, 새로운 관광 트렌드인 캠핑 마니아들을 유치하기 위해 캠핑사이트 48면, 카라반 20면을 갖춘 명사십리 오토캠핑장을 12월중에 완공하고 위탁운영자를 선정하고 계약이 끝나는 내년 1월 중순부터는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서현종 관광정책과장은 “신지명사십리는 2013년 해양수산부에서 전국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우수 해수욕장 3개소에 선정됐다”며 “겨울바다의 색다른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승남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