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선주협회, 현대해양서비스와 선박안전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선주협회, 현대해양서비스와 선박안전 캠페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선주협회는 부산 신항 터미널에 정박해 있는 현대 포워드호(4600TEU급 컨테이너 선박)를 방선해 선박안전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날 행사는 협회와 해양수산부, HMM 의 선박관리를 맡고 있는 현대해양서비스 등이 선박에서의 겨울철 안전 활동현황을 함께 살펴보고 육·해상직원의 안전 활동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또한 선상 간담회를 통해 승조원이 선박의 안전 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애로사항을 선박관리회사 경영층에게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안완수 부산지방해양항만청 선원해사안전과장은 "위험을 미리보고 사전에 대처하는 것이 안전을 지키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택규 현대해양서비스(주) 대표는 "어려운 해운시황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은 해양사고를 줄이는 것"이라며 "선상에서의 안전수칙 준수해 정부의 '해양사고 30% 줄이기' 정책에 적극 동참하자"고 밝혔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전무는 "겨울철은 한파와 풍랑 등으로 대형 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기상상황에 주의를 기울여 사고가 나지 않도록 선주협회도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