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브로드 '제1회 어린이 바둑 대축제' 성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예선 조기마감, 경상권 예선에는 800여명 참석
티브로드 '제1회 어린이 바둑 대축제' 성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태광그룹 계열 국내 최대 케이블방송사 티브로드(대표 이상윤)와 대한바둑협회와 함께 티브로드 전체 방송권역에서 주최하는 '제1회 티브로드배 어린이 바둑 대축제' 가 지역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5일 티브로드에 따르면 비인기 종목인 바둑을 활성화하고 게임에 중독된 아이들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으며 12월 8일까지 열린다.
부산, 대구, 경상도를 중심으로 한 경상권 지역 예선은 참가 신청자가 쇄도해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지난 10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예선 당일에는 어린이 선수 520여명과 학부모, 관계자들 등을 포함해 8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오는 17일에 진행될 경기권 예선도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됐고 충정도, 전라도 지역의 중부권 지역 예선은 11월 11일부터, 서울권은 11월 18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경기권 지역 예선은 수원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중부권 지역 예선은 30일 전주 전주대학교 희망홀, 서울권 예선은 다음달 7일 서울 88체육관에서 진행된다.
4개 지역 예선에서는 저학년부, 중학년부, 고학년부, 가족부 4개 부문으로 나눠 토너먼트를 거쳐 승리한 20명의 선수들이 서울에서 치뤄지는 본선에 진출, 총 80명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본선은 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리셉션홀에서 치루게 된다.

전국 대회로 진출하기 위한 첫 번째 지역 예선에는 티브로드 소속 프로 바둑 리그 선수로 활동 중인 이지현, 안국현, 류수항 기사 3명이 참석해서 5대 1 지도다면기, 프로와의 페어 대결 등 이벤트를 함께 했다. 행사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바둑협회(02-3407-3885)로 문의하면 된다.

김철중 한국초등바둑연맹 회장은 "어린이 바둑대회는 80여개 지역 행사가 있지만, 이번 티브로드배 어린이 바둑 대축제는 전국 행사로 4개 권역으로 나눠서 예선을 거치고 본선에 올라가서 우승자를 가리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이뤄진다"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이상윤 티브로드 대표는 "2008년부터 티브로드 소속 구단 감독과 선수들에 대해 꾸준히 지원해왔고, 2013 KB바둑리그 정규리그 우승을 거머쥐는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다양한 지역주민 문화행사의 장을 만드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