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는 빼빼로데이 전 주말이었던 9~10일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5% 신장했다. 빼빼로데이 특수는 방사능 이슈보다도 요일·날씨 영향이 더 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GS25에서도 같은 기간동안 빼빼로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9%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10일까지 발생한 전체 빼빼로 매출 중 46.0%가 9~10일 주말 이틀 사이에 몰렸으며 이 기간 평균매출은 주중 평균보다 239.8% 높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에도 8.7% 신장한 수치다.
중저가 빼빼로 뿐만 아니라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수제 빼빼로도 인기를 끌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고메이494 매장에 특설행사장을 설치하고 수제 빼빼로를 판매했다. 5~6개입에 6000원짜리인 수제 빼빼로는 일평균 60만원어치씩 팔려나갔다.
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고객들이 찾는 주력제품은 아니지만 수요는 꾸준히 있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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