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국가암관리 사업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남군, 국가암관리 사업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암 검진 적극 실시와 예방홍보 강화해 주민 건강증진 최선 다 할 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전라남도와 전남지역암센터가 주관하는 국가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4년 연속 우수 기관표창을 받았다.
전남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암 조기검진, 암 예방을 위한 교육·홍보와 재가 암 관리사업 등 국가 암 관리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가한 이번 대회에서 해남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암 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을 높게 평가받았다.

해남군보건소는 권역별 암 관리팀을 구성하여 농한기와 농번기철로 나눠 지역실정에 맞게 맞춤형 암 검진 사업을 펼친 것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실제로 교육·홍보와 교통 불편지역 순회 이동검진, 건강홍보관 운영, 포스터 제작, 다중이용시설 채변함 비치, 재가암환자관리 등 암 검진 인식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9월 현재 암환자 의료비 지원 실적도 202명에 1억7천만 원을 지원하며 군민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특히 적극적인 암 검진 사업을 홍보하고 교육한 결과 2013년 9월말 현재 암 검진 수검률이 전국 21.4%, 전남 24.6%의 수검률을 보이고 있으나, 해남군은 30.1%로 전남 1위, 전국 4위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이 군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 강화로 암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철환 군수는 “4년 연속 국가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암 검진을 적극 실시하고 암 예방홍보를 강화해 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 암관리사업 평가대회는 지난 10월29일 장흥군에서 개최, 해남군을 포함해 모두 7곳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